창원변호사상담 시 재혼 배우자의 전혼 자녀 상속문제는?

전혼 자녀 상속

창원변호사상담을 하다 보면 이혼과 재혼 등 빈번하게 볼 수 있는데요. 빈번하게 볼 수 있는 만큼 상속문제에서도 이혼과 재혼을 원인으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로써, 재혼 배우자의 전혼 자녀가 상속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전혼자녀 배우자의 재산 상속 받기 가능할까? 전혼자녀와 재혼 배우자의 친자관계가 발생된다면 상속받을 수 있습니다. 법령에 따라 자녀는 부모가 사망함에 따라 부모의 직계비속으로 상속인의 지위를 갖게 됩니다. 하지만 재혼 후 자녀를 입양하지 않은 경우에는 재혼 배우자와 전혼 자녀 사이에 친자관계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전혼 자녀는 재혼 배우자의 상속인이 될 수 없습니다. 전혼 자녀란? 전혼자녀를 재혼 배우자가 친양자 또는 일반양자로 입양한 경우에는 재혼 부부와 전혼 자녀 사이에 친자관계가 발생하므로 전혼자녀는 재혼배우자의 상속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친양자 입양과 달리 일반입양의 경우에는 전혼 자녀와 전 배우자의 친자관계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전혼 자녀는 전 배우자의 상속인 지위까지도 얻을 수 있음을 창원변호사상담으로 알려드립니다.
법무법인 대륜법무법인(유한)대륜 지점안내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수원, 고양, 창원, 성남, 청주, 부천, 남양주, 천안, 전주, 안산, 평택, 안양, 포항, 의정부, 원주, 춘천, 진주, 순천, 목포, 제주

> 전국 39개 지점 어디에서나 상속전문변호사가 동일한 고퀄리티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상속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