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상속포기·상속한정승인] 아버지 사망 후 남은 억대 채무 상속 방어

결과 수리

조회수 253

상속포기 및 한정승인

아버지 사망 후 재산상속포기 및 상속한정승인 신청

의뢰인은 아버지가 지병으로 사망한 이후 소극재산이 적극재산보다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부친의 사망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상속채무 채권에 대한 면제를 받고자 상속한정승인 신청 및 재산상속포기 신청을 하고자 법률 상담을 하였습니다.

한정승인전문변호사 채무상속 방어

법무법인 대륜은 의뢰인과의 면밀한 법률 상담을 거쳐 채무상속과 관련된 사건 수행 경험이 많은 3인 이상의 상속전문변호사팀을 구성하였습니다.

■ 상속한정승인을 위해 피상속인(망인)의 적극재산과 소극재산을 구체적으로 파악

■ 의뢰인(상속인)에게 채무상속이 되지 않도록 소극재산을 청산하는 한정승인 진행

■ 상속개시로부터 3개월 이내 심판청구서를 제출하는 등 차질이 없도록 도움

상속포기변호사팀은 피상속인의 사망으로 고인의 부채가 상속되지 않도록 조력하였습니다.

상속포기·한정승인 수리

법무법인 대륜의 조력으로 재판부는 “망인의 재산상속을 포기하는 신고는 이를 수리한다. 망인의 재산상속을 함에 있어 별지 상속재산목록을 첨부하여서 한 한정승인 신고는 이를 수리한다”라는 심판을 내렸습니다.

의뢰인의 경우 부친이 남긴 보유 재산에는 빚이 더 많았습니다. 그러나 관련 자료를 신속하게 준비하여 채무상속이 되지 않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재산상속포기를 함으로써 빚 대물림을 하지 않아도 되는 것에 안도감을 표하셨습니다.

본 사례와 같은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 법무법인 대륜을 찾아주십시오.

상황별 전문변호사 TIP

상속전문변호사의 다양한 법률 지식과 정보를 제공합니다.